“카이로프랙틱은 WHO가 인정한 안전한 의학입니다.”

카이로프랙틱은 1895년 미국의 데이비드 팔머(D.D. Palmer)박사에 의해 의학적 체계를 갖추게 되었으며, 현재 90여개 이상의 국가에서 가장 번창하는 의학 중 하나입니다.

기둥이 불안한 건물은 금방 무너지게 됩니다. 기둥이 흔들리면 건물의 다른 부분도 불안해집니다.인체의 기둥은 척추 입니다. 척추가 불안하면 자세가 무너져 인체의 다른 부분들도 안정성을 잃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은 뒤틀린 척추 관절을 바로 잡아 억눌린 신경을 정상화 시켜 통증을 제거하고, 관절을 부드럽게 해 편안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한다는 전통적인 이론에서 시작 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카이로프랙틱은 단순히 척추교정치료에 한정되지 않으며, 척추와 골반을 중심으로 골격계, 신경계, 결합조직, 순환계의 기능회복을 추구합니다.

1895년 뢴트겐이 발견한 x-선을 의료인 중 가장 먼저 사용한 이래, 발전된 의료기기로 진단과 치료의 효과를 높이고, 운동요법, 식이요법을 병행하여 통증의 치료와 질병의 예방을 치료의 목적으로 합니다.

이처럼 카이로프랙틱의 기본 철학은 인체를 한 부분이 아닌 전체로 보고, 통증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여 항상성(Homeostasis)을 유지하는데 있습니다.

카이로프랙틱의 치료법은 매우 다양하며, 현재 20여개가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